Skip to menu

AE NEWSLETTER

NEWSLETTER (16'~)

57호 학부생 소식

AE News 2025.07.10 22:38 Views : 1

 

학부생 소식


 

- 항공우주공학과 학생회, 태울석림제서 드론 체험 부스로 큰 호응 이끌어 -

 

 항공우주공학과 학생회는 2025년 5월 13일과 14일 양일간 개최된 태울·석림제에서 ‘nævis 콜ring’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본 부스는 상상효과 축제준비위원회의 예산 지원(30만 원)을 받아 기획되었으며, 참가자들은 드론을 조종해 웜홀 형태의 링을 통과하는 미션과 글라이더 날리기 체험에 참여했다.

 

 과거-현재-미래로 이어지는 우주여행 테마를 시각적으로 구현해 체험자들에게 항공우주기술의 발전사를 간접적으로 전달했다. 특히 우주복을 입은 KAIST 마스코트 ‘넙죽이’를 형상화한 항공우주 쿠키는 큰 인기를 끌었으며, KAI(한국항공우주산업)로부터 후원받은 키링도 특별한 선물로 제공되었다. 부스를 통해 항공우주공학의 대중적 흥미를 유도함은 물론, 진로를 고민하는 학우들과의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해냈다.

 

 

그림 1.png

 

그림 2.png

 

 

- 항공우주공학과 학생회, 태울석림제서 드론 체험 부스로 큰 호응 이끌어 -

 

 항공우주공학과 학생회는 스승의 날을 맞아 5월 1일부터 15일까지 교수님들과 학과사무실 직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편지 전달 사업을 진행했다. 구글 폼을 통해 학우들의 메시지를 수집한 후 롤링페이퍼와 카네이션으로 정성스럽게 포장하여 전달함으로써, 학우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교수님들과 직원분들 또한 진심 어린 메시지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훈훈한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그림 3.png

 

 

- 항공우주공학과 학생회, 기말고사 간식 이벤트로 학우들 응원 -

 

 항공우주공학과 학생회는 2025년 봄학기 기말고사를 맞아 5월 27일(화) 오후 6시, N7-2 다빈치룸(1306호)에서 간식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기말고사 준비로 지친 학우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과비 납부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40명에게 푸짐한 초밥 세트를 제공했다. 사전 신청은 구글폼을 통해 접수받았으며, 당일 간식을 받은 학우들은 “시험 전에 든든하게 챙겨 먹을 수 있어 힘이 났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학생회는 앞으로도 학우들과 함께하는 실질적인 복지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mainbotton.png

원문   이효열[fasthot777@kaist.ac.kr]

편집          이은혁[lehx01@kaist.ac.kr]

Up